새콤달콤한 생딸기 우유 만들기

my kitchen/desserts 2017. 9. 21. 23:33
728x90
728x90

한참 지나버린 딸기철...

달디단 딸기를 아파트 과일트럭에서 몇 바구니를 사다가 먹었던 것 같습니다 :D

 

냉장고에 남아돌던 딸기 몇 개를 꺼내

시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으로 유행하던 생딸기 우유를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딸기 적당량(?!)을 칼로 곱게 다져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우유를 부을 예쁜 유리잔에 옮겨 담습니다.

양이 부족하면 몇 개 더 다져서 넣으면 되겠죠.

 

 

사실 여기까지 준비하고 우유가 없단 걸 뒤늦게 알아채고는 ㅋㅋㅋㅋ

하루 냉장고 안에 묵혀두었던 건 안 비밀...

 

 

바로 다음 날 우유를 사와 다시 생딸기 우유 만들기를 재개했습니다.

딸기의 맛이 잘 배어나올 수 있도록 포크로 사정없이 짓이겨주었어요.

 

 

빨간 딸기물이 꽤 나왔습니다.

생딸기가 아무리 달아도 우유를 섞으면 다소 밍밍해지기 때문에 꿀도 약간 넣는게 좋더라고요.

 

우유와 꿀을 넣고 잘 섞어서 마시면 딸기 과육이 씹히는 달콤한 생딸기 우유가 완성됩니다.

뭐 그냥 싹 다 갈아서 마시면 편하겠지만 이렇게 과육이 살아있으니 씹는 재미가 있네요 ㅎㅎ

728x90
728x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