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콤짭짤한 연어장 담그기

my kitchen/meals 2021. 3. 30. 23:04
728x90
728x90

코스트코에서 사온 연어가 너무 양이 많았기에

두고두고 먹고 있었는데 이대로 더 두면 상할 것 같아서

채소칸의 채소들과 함께 얼른 썰어서 연어장으로 담가두었습니다.

 

연어는 원하는 만큼 :)

채소 - 양파, 청양고추, 통마늘(저는 없어서 생략 ;ㅅ;)

향신료 - 통후추, 월계수잎

간장소스 - 물 1컵, 간장 1/2컵, 미림 2T, 설탕 1.5T, 물엿 1.5T

 

설탕과 물엿은 단맛을 선호하면 2T까지 늘리셔도 됩니다.

 

다행히 연어장에 넣을 만한 양파 반쪽과 청양고추가 있어서 적당량 썰어 준비했어요.

 

연어는 대충 깍뚝 썰기로 먹기 좋게 잘라주었습니다.

 

분량의 재료로 간장소스를 만들어 팔팔 끓입니다.

한 소끔 끓고 나면 그대로 식혀주면 돼요.

 

간장소스가 식는 동안 연어장을 보관할 용기에 재료를 차곡차곡 담습니다.

 

연어를 먼저 깔아주고 그 위에 양파 슬라이스와 청양고추를 골고루 덮었습니다.

 

남은 양파를 듬뿍 올리고 월계수잎 세 장을 양 옆과 위에 얹어주었어요 ㅋㅋ

그리고 통후추도 10알 정도 넣었습니다. 

 

차갑게 식힌 간장소스를 살살 부은 후 랩으로 덮어 냉장보관하면 끝이에요.

2-3일 이후에 먹으면 간장소스가 잘 밴 맛있는 연어장이 만들어집니다.

 

짜잔- 이틀 후 개봉한 연어장의 모습

연어에서 기름기가 새어나왔는지 기름이 동동 떠다니네요.

 

핑크빛이었던 연어살이 갈색으로 물들었습니다.

 

따뜻하게 데운 밥 위에 연어를 넉넉하게 얹어주고

노른자를 올리고 통깨를 뿌리면 준비 완료 :D

 

뭔가 색감이 부족해서 깻잎 두 장을 잘라서 꾸며봤습니다 ㅋㅎㅎ

싱그러운 느낌이 가미된 가식적인 연어장덮밥!

 

노른자를 터뜨려서 연어를 찍어먹어도 고소하고 맛있어요.

밥에 스며들게 해서 먹어도 맛있고요.

 

연어가 너무 많아서 회나 초밥으로만 먹기 물린다면

일부분은 이렇게 연어장으로 만들어서 여유있게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아무래도 장이기 때문에 회 상태보다는 좀 더 오래 보관할 수 있어요.

728x90
728x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