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카레로 만든 모짜렐라 치즈 카레리조또

my kitchen/meals 2015. 8. 26. 23:41
728x90
728x90

엄밀히 말해선 리조또는 전혀 아니지만

모양새가 비슷해서 카레리조또라고 했어요 :$

 

카레를 좋아해서 자주 만들어 먹곤 하는데 많이 끓여서 남으면 냉장보관을 하잖아요?

근데 그걸 잊어버리고 또 카레를 끓여먹은 날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냉장고에 있던 카레를 다시 끓여 먹자니

메뉴가 너무 겹쳐 질릴 무렵...

 

남은 카레로 다들 어떻게 요리하시나 찾아보니

생크림과 생쌀로 리조또를 요리해 드시는 분들이 있더라고요! 이거닷!!! ㅋㅋ

저는 생크림 대신 우유를, 생쌀 대신 찬밥을 사용해서 모양만 따라해봤습니다.

 

 

차게 식은 카레를 꺼내어-

 

 

오븐에 넣을 수 있는 팬에 데울 거에요.

 

 

우유를 적당히 부어서 굳어있던 카레도 풀어주면서 농도를 맞춰줍니다.

 

 

카레가 골고루 끓여지면 찬밥을 투하!

 

 

흰밥이 뭉치는 곳이 없도록 잘 비벼(?) 준 상태입니다.

 

 

그리고 이 위해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뿌려주세요.

 

 

동글동글한 모짜렐라 치즈를 사왔는데 그냥 슈레디드?

아무튼 그 작은 가루 같은 타입이 빨리 녹아서 오븐 요리에 적당한 것 같습니다.

예전에 이걸 그냥 동그란 모양 그대로 넣었더니 잘 안 녹는 문제가 있어서

이번엔 가위로 난도질을 하여 뿌려줬어요.

 

 

그리고 생모짜렐라 치즈여서 오븐에 굽고 나면 위 사진처럼 수분이 좀 생깁니다.

자잘하고 건조된 치즈를 샀어야 하는데 말이죠 @.@;;

 

 

이상할까봐 걱정하면서 넣었던 우유도 자연스럽게 카레에 섞여서 짜지 않고 부드러운 맛에

쫀득쫀득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까지 왕창 얹어서 구워냈더니 정말 맛있었어요.

질리는 줄 알았던 카레로 새로운 요리를 만들어 먹은 셈이네요! 

 

엄마랑 둘이서 냉장고에 남아있던 카레와 찬밥으로 저녁식사를 간단히 해결했습니다 ;)

728x90
728x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