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면을 곁들인 매콤새콤한 야채 비빔만두

my kitchen/meals 2016. 1. 27. 00:48
728x90
728x90

비비고 왕교자 맛에 빠져서 엄마가 계속 사오고 계십니다 ㅋㅋ

 

만두를 쪄먹기도 하고 기름에 튀기듯 구워먹기도 하다가

오늘은 좀 색다르게 먹어보고 싶어서 비빔만두 레시피를 찾았습니다.

 

수퍼레시피 - 비빔만두

http://navercast.naver.com/magazine_contents.nhn?rid=2264&contents_id=97514

 

가장 중요한 양념장 재료 부분만 발췌해왔어요.

 

- 통깨 1큰술

- 설탕 1큰술

- 고춧가루 1큰술 반 (저는 아까 잘못 읽어서 반 큰술만 넣었네요...?)

- 식초 3큰술

- 간장 1큰술 반

- 올리고당 1큰술

- 고추장 3큰술

- 참기름 1큰술

- 다진마늘 1작은술

- 맛술 1작은술

 

나머지 재료는 야채와 소면, 만두입니다.

 

 

냉장고에 있던 온갖 야채를 다 꺼내서 채썰어 준비하면 됩니다.

저는 대파, 양파, 당근, 파프리카를 사용했어요.

대파와 양파는 매운맛을 빼주기 위해 찬물에 담가뒀습니다.

 

 

위의 분량대로 양념장 재료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제가 고춧가루가 덜 넣어서 그랬는지 좀 단 맛이 강하길래

다진마늘과 고추장을 조금 더 넣었습니다.

 

맛은 기호에 맞게 살짝 조절하면 되겠죠!

 

 

만두는 1차로 한 번 찌고, 2차로 프라이팬에서 살짝 구워 바삭바삭하게 했습니다.

냉동만두라서 해동이 잘 안 된 상태에서 프라이팬에 바로 구우면 간혹 속이 차더라고요. 

 

 

만두를 접시에 예쁘게 깔고 그 위에 채썬 야채를 듬뿍 얹은 후

미리 삶아 찬 물에 씻어둔 탱글탱글한 소면을 얹고 양념장을 부으면 완성!

 

양념장 레시피가 아주 입맛에 딱 맞아서 맛있었습니다.

따끈한 만두와 시원한 소면도 정말 잘 어울리네요

 

이로써 간편하면서 맛있는 레시피를 또 하나 찾았네요 +_ +b

728x90
728x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