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만든 수제비누 사용기

my handicrafts/etc 2021. 2. 2. 22:51
728x90
728x90

친구들과 원데이클래스를 통해 만든 총 10개의 비누

세 명이 각자 자신만의 디자인으로 만들어서

서로 1개씩 교환해서 가져갔었어요.

 

그래서 제가 만든 비누 8개, 친구의 비누 2개 이렇게 가지고 있다가

또 제 비누는 세 개씩 나눠서 친오빠와 친한언니에게 선물로 보내서

집에 남아있는 비누는 제가 만든 것 2개와 친구의 비누 2개였습니다.

 

무슨 ㅋㅋㅋㅋ 써놓고 보니 산수 문제 내는 기분이네요.

"이러이러해서 결국 남은 비누는 몇 개인가!?" ㅋㅋ

 

아무튼 보라색 비누를 열심히 써서 조약돌 크기가 될 때까지 아주 잘 썼어요.

 

자석홀더에 붙여서 쓰다보니 자석크기만큼 남게 되었습니다.

떼어내서 쓰면 되긴 하지만 일단 기념(?)삼아 저대로 냅뒀어요.

 

동글동글 귀여워진 비누

 

천연성분으로 만들어서 피부에 순한 비누입니다.

향도 진하지 않고 은은하니 좋았습니다.

 

비누 성분과 향에 대한 지식이 좀 생기면

딱 원하는 비누를 만들 수 있겠죠.

 

보라색 비누 말고 다른 비누를 써보고 싶어서 이렇게 비닐에 같이 넣어 보관했습니다.

 

새로 꺼내 자석홀더를 붙여준 하늘색 비누입니다.

하늘색을 좋아하는 친구가 만든 비누에요.

뭉게구름이 인상적인 디자인!

 

저렇게 작아질 때 까지 또 매일 세안할 때 쓰겠죠.

직접 만든 비누를 쓰니 쓸 때 마다 왠지 모를 뿌듯함이 드는 것 같습니다.

 

집에 있는 비누를 다 쓰면 또 원데이클래스를 찾아서 들으려고요.

만드는 재미까지 있으니 취미삼아 한 번씩 만들 생각입니다 :)

728x90
728x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