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로프로 만든 키엘제임스패트릭st 닻팔찌

my handicrafts/accessories 2014. 10. 21. 18:52
728x90
728x90

파이핑로프로 만든 닻팔찌를 만든 직후,

연이어 면로프로 또 하나 만들어봤습니다.

 

역시 여름하면 생각나는 키엘제임스패트릭 팔찌 사진들을 보고 따라 만들어봤어요.

지금 날씨는 가을이어야 하는데 거의 겨울 날씨만큼 쌀쌀하네요 ㅠㅠ

 

20cm정도의 길이로 면로프 아홉 가닥을 준비합니다.

저는 파란색, 흰색, 빨간색 세 가지 색깔로 준비했습니다.

 

 

시작 부분은 대충 스카치테이프로 둘둘 말아줘서 풀리지 않게 고정만 해두고

색깔별로 세 가닥씩 잡아 쭉쭉 세줄땋기를 하시면 되는데

줄이 납작하게 유지되도록 신경써주세요.

 

 

역시 가장 어렵고 성가신 부분이 고리만들기입니다.

흰색줄을 선택해서 한가닥 길게 남겨둔 후 적당한 길이로 다듬어줍니다.

남겨둔 흰색실을 둥글게 고리 모양으로 만들어 누름장식에 넣기 전에 잘 정렬해주세요.

 

 

순간접착제를 바른 후 누름장식을 올려 꾹꾹 펜치로 눌러주세요.

음... 전 이번에도 삐뚤어져버렸네요 ㅠㅠㅠㅠ

 

 

반대쪽의 닻 연결장식 부분은 따로 찍어둔 사진이 없네요.

역시 흰색줄만 약간 남겨둔 후에 닻 연결장식을 걸어준 후,

누름장식에 모두 넣어 빠지지 않게 꾹꾹 누르면 됩니다.

 

 

고리에 걸어본 팔찌모양이 제법 그럴싸하죠 :$

누름장식 부분이 어설픈 것이 계속 마음에 걸리지만

어차피 제가 착용할 것이기에 쿨하게 무시!

 

 

착용하면 이런 느낌입니다.

 

 

연결장식 쪽은 이렇습니다.

광택이 별로 없는 신주 재질로 해봤는데 나름 괜찮은 것 같아요.

 

 

같은 색 세 가닥씩 잡는 것 말고도

'검정색/흰색/검정색'이렇게 세 가닥을 총 3세트 나열해서 땋아도 예뻐요.

글로 설명해서 와닿으실지 모르겠지만 재료가 남아 다음번에는 그렇게 땋아볼 생각입니다~!

728x90
728x90
: